23대 지부

분과/지부 소개
대구ㆍ경북지부 대구·경북지역을 중심으로 섬유패션 관련활동을 하고 있는 개인,단체들의 모임으로 다양한 관련 학술활동 및 교류를 통한 개인적 발전 및 지역 산업의 발전을 꾀하고 한다. 특히 한국의류학회 대경지부는 회원간의 협력의 장을 만들기 위해 관련 업체의 방문과 회원 간 학술적 정보교류를 이루고 긴밀한 유대관계 형성을 위한 친목교류로 지회의 발전을 이루고자 한다.
부산ㆍ울산ㆍ경남지부 부산·울산·경남지부는 의류학에 관한 산·학간의 발전을 도모하여 지역사회에 공헌하고자 1986년 5월 10일 창립하요, 의류학 또는 섬유관련학과의 교수, 학생, 대학원생 뿐만 아니라 의류관련 산업체의 전문가들로 회원이 구성되어 매년 춘계 정기총회 및 학술세미나 와 추계 패션산업육성을 위한 전문인 교육을 하고 있다.
전북지부 전북지역을 중심으로 섬유패션 관련활동을 하고 있는 개인, 단체들의 모임으로 다양한 관련 학술활동 및 교류를 통한 개인적 발전 및 지역 산업의 발전을 꾀하고자 한다. 특히 회원간의 회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관련 업체의 방문과 회원 간 학술적 정보교류를 이루고 긴밀한 유대관계 형성을 위한 친목교류로 지회의 발전을 이루고자 한다.
광주ㆍ전남지부 1984년 전남지회를 설립하였다.
1997년 한국의류학회에서 광주ㆍ전남지회, 대구ㆍ경북지회, 부산ㆍ울산경남지회를 두기로 함에 따라 한국의류학회 광주ㆍ전남지부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해외지부 해외 회원 관리를 통하여 의류학에 관한 학문 연구, 국제적인 활동 활성화 및 회원 간의 친목도모를 목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