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제 24대 회장을 맡은 이윤정입니다.
국내 의류학 분야의 선도적 학술단체로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한국의류학회를 대표하게 되어 큰 영광과 책임을 느낍니다.

1976년 창립된 한국의류학회는 지난 47년간 회원들의 높은 수준의 연구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급변하는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며 의류산업의 발전과 학문적 성장에 기여해 왔습니다. 국제적인 인정을 받고 있는 학술지 Fashion and Textiles과 한국의류학회지 뿐 아니라, 정기학술대회와 ICCT 국제학술대회를 통해서 국제수준의 연구성과를 공유해 오고 있으며, 산학연포럼과 패션상품기획콘테스트 등 다양한 산학연계활동을 통하여 현장과의 교류를 강화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한국의류학회가 이처럼 의류산업의 발전과 학문적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헌신하고 노력해 주신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들, 그리고 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제 세계는 팬데믹을 넘어 일상을 회복하고 있지만, 디지털 혁신과 인공지능, 기후변화, ESG 등 다양한 혁신과 변화가 산업과 학문에 적극적으로 도입되는 등 대전환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한국의류학회는 이러한 변화와 도전에 대한 대응을 위해 연구 성과와 학문적 이슈를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듦으로써 회원들의 협력과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지원하고자 합니다. 또한 미래의 산업과 학문을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의 양성과 지속적인 전문교육을 위한 노력도 전개하겠습니다. 신진연구인력의 경력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도 추진하고자 합니다.

24대 임원진은 한국의류학회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학계에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 참여와 지속적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2023년 4월
한국의류학회 제24대 회장 이윤정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