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화여자대학교 스마트큐레이션 협동과정
  • 2019-12-18447

이화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스마트큐레이션 협동과정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 (2)

 

4차 산업혁명 시대 국내외 대학들은 융합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큐레이션은 예전에는 예술 작품의 수집과 보존, 전시 등을 일컫는 말이었으나, 최근에는 여러 정보를 모으고 선별하여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정보를 제공 또는 추천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으로 여러 산업에서 그 의미가 확장되고 있습니다. 특히 ICT 활용과 빅데이터 시대에 돌입함에 따라 수많은 정보 가운데 필요한 정보를 선별하여 제공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는 콘텐츠, 패션, 외식/식품, 건강, 스포츠 영역에 걸쳐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스마트 큐레이션 협동과정은 미래 패러다임에 부응하여 ICT융합 콘텐츠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콘텐츠, 패션, 외식/식품, 건강, 스포츠 등의 영역에 대해 학문적/이론적으로 연구하며, 산업과 연계 적용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겸비한 미래 지향적 스마트 융합 전문가 및 연구인력을 양성하고자 합니다.

  

스마트큐레이션 협동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포스터와 홈페이지 (http://my.ewha.ac.kr/smartc/)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원서접수(인터넷 접수) 2019. 12. 12() ~ 12. 23()

- 서류제출/원본대조필 2019. 12. 12() ~ 12. 24()

- 학과(전공) 전형일 2020. 1. 9()~10() 중 학과지정일시


모집전공 등 세부사항은 이화여자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admission.ewha.ac.kr) 의 모집요강을 반드시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부파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