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가정학회 제68차 추계학술대회 안내
  • 2015-10-21356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물러설 것 같지 않던 무더위가 지나고 어느 덧 청명한 가을 하늘에 자리를 내어 주어 상쾌함을 오래 간직하고 싶은 계절이 되었습니다. 이 좋은 계절, 1024일 토요일에 개최되는 대한가정학회 68회 추계 학술대회 및 정기 총회에 회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가정에서 밥상머리 교육의 현대적 의미와 실천 방안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이 시대 최고의 강사 두 분을 모시고 강연을 듣고자 합니다. 가정의 역할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음을 우리 모두 알고 있습니다. 우리들이 살아가는 지혜를 얻고 후속세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두 개의 강연, ‘Family; our best hope for life’대한민국 소비트렌드의 최근 흐름을 통해 우리 학문 분야의 역할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네 개의 분과로 나누어진 분과별 발표에서는 전공 영역별로 관련 주제에 대한발표와 토론이 있을 예정입니다. 회원 여러분들께서도 적극적으로 토론에 참여하시어 가정이 지닌 잠재력을 최대한 이끌어 내는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를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포스터로 발표되는 논문 중 우수한 논문을 선정하여 전공 영역별로 시상하는 우수 포스터 상·박사 우수논문시상식이 있을 예정입니다.

 

학술대회는 학문적 교류뿐 아니라 학회 회원 간의 친목도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계기입니다. 이번 추계학술대회에도 꼭 참석하시어 가정과 가족의 소중함과 역할에 대하여 나아갈 길을 조명해 보는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또 생활 과학의 다양한 분야의 회원들과 오랜만의 만남을 가지시고 친목의 시간이 되시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가정학회장 김은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