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션마케팅분과 하계 워크샵
  • 2019-07-16600

한국의류학회 패션마케팅분과에서는 “PROCESS macro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조절효과, 매개효과, 조절된 매개효과 분석을 주제로 2019년 하계 워크샵을 개최합니다.

 

최근 조절효과 및 매개효과 분석에 특화된 통계 소프트웨어들이 소개됨에 따라 국내외에서는 이러한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조절효과와 매개효과를 규명하는 논문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조절효과 및 매개효과를 분석하는 저서들이 지속적으로 발표되고 있습니다.

패션마케팅분과에서는 SPSS 통계 패키지에 PROCESS macro 소프트웨어를 연동시켜서 조절효과나 매개효과의 유의성을 체계적으로 검증할 수 있는 통계분석 워크샵을 마련하였습니다. 통계분석 워크샵(이론 & 실습)이 교수님과 대학원생들의 연구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한국의류학회 패션마케팅분과위원장 홍희숙 드림

 

< 워크샵 안내 >

 

- 일 시: 2019822()

- 일 정:

  09:30 ~ 10:00 등록 및 PROCESS 소프트웨어 설치

  10:00 ~ 12:00 조절효과, 매개효과, 조절된 매개효과의 개념

  12:00 ~ 13:00 점심 제공

  13:00 ~ 15:30 통계분석 실습 (Dialog & Syntax command 활용)

  15:30 ~ 17:00 조절/매개 분석의 오류 및 통계 전반에 대한 질의응답

- 장 소: 이화여자대학교 (정확한 장소는 추후 공지)

- 강 사: 이형권 교수 (연세대학교 박사 / 세명대학교 글로벌 경영학부 교수)

*저서: PROCESS macro를 이용한 매개분석, 조절분석 및 조절된 매개분석 (Andrew F. Hayes 원저 편역 

          Mplus를 이용한 매개효과와 조절효과 및 조절된 매개효과 분석 (2018, 신영사)              

   논문: 조절분석과 조절된 매개분석 및 매개된 조절분석의 오해와 진실 (관광연구, 2016)


- 대 상: 한국의류학회 회원으로 SPSS 통계분석 경험자 / 입금 선착순 60

- 준비물: SPSS 통계 프로그램 깔린 노트북

 

< 참가 신청서 >

 

아래의 내용을 기입하여 ksct.marketing@gmail.com로 보내주십시오.

 

2019822일 한국의류학회 패션마케팅분과에서 개최하는 워크샵(PROCESS macro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조절효과, 매개효과, 조절된 매개효과 분석) 참가를 신청합니다.

이 름 :

입금자 :

소 속 :

이메일 :

Mobile Phone :

참가비 납부일 :

 

신청/입금 마감일 : 2019. 8. 4 (일요일)

 

신청서 제출 및 문의사항 : ksct.marketing@gmail.com (연세대 우홍주 교수)

참가비 입금 : 5만원/ 우리은행 1002160-208413 (연세대 우홍주 교수)

*꼭 위 은행으로 입금하시고, 입금자 이름을 꼭 적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