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섬산련-지속가능 협업 마케팅 지원사업 대행사 선정 공고(~3.30(수) 마감)
  • 2022-03-24433

지속가능 협업 마케팅 지원사업 제안요청서


<필요성 및 목적>
ㅇ (필요성) 디지털 패러다임 확산에 따라 소재기업 원단의 디지털 컨텐츠 지원 및 메타버스 기반 비즈니스 모델 필요
ㅇ (목적) 섬유소재기업과 패션브랜드의 메타버스 시장 진출을 위한 새로운 비스니스 방향을 제시하고 국내 섬유패션기업들의 글로벌 인지도 제고 및 수출시장 확대를 위해 디지털 협업 제품 홍보 및 마케팅 지원

<사업내용>
ㅇ (운영 체계) 소재·패션 협업 디지털 플랫폼 마케팅 지원
- 1단계 : 소재기업(10개사), 패션브랜드(2개사)
- 2단계 : 메타버스 플랫폼NFT활용)
- 3단계 : 3D가상쇼
- 4단계 : 수주상담

ㅇ (콜라보레이션) 친환경 소재기업과 패션브랜드간의 협업
- 소재기업은 친환경 인증기업으로 PIS참가업체 중 선정하며, 패션브랜드는 국내외 패션위크 참가기업 또는 글로벌 유명 브랜드로 선정
· 참여기업 : 소재기업 10개사, 패션브랜드 2개사
· 실물제품 제작 : 2점 (패션브랜드가 소재기업 선정, 디자인 제작)
· 디지털제품 제작 : 메인아이템 10개(기업당 1개), 소재렌더링 30개(기업당 3개)

ㅇ (디지털 쇼) 지속가능 3D가상쇼 온/오프라인 개최
- Off line : 프리뷰 인 서울 2022 전시장(‛22.8.24~26, 코엑스)
- On line : 메타버스 플랫폼, 유튜브, NaverTV, PIS온라인 전시관 등

ㅇ (마케팅 지원) 디지털 소재·제품 비즈니스 상담 및 홍보
- NFT활용 메타버스 패션 플랫폼 활용 글로벌 온라인 컬렉션 참여
- 온라인 플랫폼 상담, 해외 컬렉션 상담 등(참여기업당 5건 내외)

*문의처 :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전시운영실 이승우 과장 Tel : 02-528-4055~56, E-mail : fireup@kofoti.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