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의류학회, 26~27일 ICCT 국제학술대회 연다
  • 2022-05-28539


한국의류학회(회장 오경화)가 26일부터 27일까지 '2022 인터내셔널 컨퍼런스 온 클로징 앤드 텍스타일(2022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lothing and Textile)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유연성과 유동성: 패션 및 섬유의 미래 영역'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지속 가능한 패션산업 추구와 함께 디지털 공간의 확장, 인공지능 활용, 소재 혁신 및 가상공간의 융합에 대한 지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고려대학교 SK 퓨처 홀(SK Future Hall)에서 진행하며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로 열린다.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26일에는 일본 섬유소비학회 및 홍콩 폴리텍 대학과 '텍스타일 테크 분야의 프론티어' '패션 테크: 미래를 재편하다'라는 두 가지 주제로 공동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로 진행하는 27일에는 패션디자인 분야로 미국 핏 뮤지엄(FIT Museum)의 닥터 발레리 스틸(Dr. Valerie Steel), 스마트 텍스타일 연구 권위자인 독일 아헨 대학교(Aachen University)의 닥터 토머스 그리스(Dr. Thomas Gries), 이마트 그룹의 닥터 유성창(Dr. Yu-Sung Chang)의 기조강연이 있다.  

오경화 한국의류학회 회장은 “이번 2022 ICCT가 섬유/패션분야 연구에 매진하는 모든 학자들에게 최신 연구동향을 공유한다. 국제적 연구교류의 장이 되어 섬유/패션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의류학이 학문적으로 한층 더 발전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패션비즈=이유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