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디자인 학습윤리 글로벌 컨퍼런스 (ICDLE 2022)
  • 2022-03-31337

DISU는 한국연구재단의 2019년 ‘인문사회연구소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디자인 전공생의 학습윤리와지식 재산 보호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 개발 및 교수법 등을 연구해왔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디자인 분야에서 필요한 학습윤리 교육을 널리 알리고자 노력해왔습니다.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DISU에서는 2022 4 9(국내외 전문가들을 모시고 <디자이너와 디자인 윤리>를 주제로 하는 ‘2022 디자인 학습윤리 글로벌 컨퍼런스(ICDLE)’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디자인 학습 분야에서의 윤리 교육에 대한 세계적인 흐름과 향후 디자인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서 논의할 예정입니다.

세계 산업 전반에 걸쳐 윤리성이 주요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지금국내외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하는 본 컨퍼런스는 매우 의미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2022 디자인 학습윤리 글로벌 컨퍼런스(ICDLE)’의 세부 일정과 내용을 아래에 첨부하오니 확인해주시고 향후 글로벌 인재 교육의 밑거름이 될 이번 컨퍼런스에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경대 부설 디자인연구소 드림

 

아  래 -

 

● 일시: 2022 4 9(), 오후 1~5( 4시간)

● 장소서경대학교 본관 8층 컨벤션홀 (·오프라인 동시 진행)

● 주제디자이너와 디자인 윤리

● 개최 목적디자인 학습 분야에서 이루어지는 윤리교육의 세계적 흐름을 파악하고 향후 디자인 교육이 나아가야 할 윤리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함         
(본 행사에서는 영한/한영 통역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사전 등록 URL: http://www.icdle2022.com
                            (※ 오프라인 참석 인원은 50명으로 제한됨을 안내 드립니다.)
                            (※ 사전등록 마감일: 4월 7일(목))
● 문의 및 연락designinst.sku@gmail.com / 02-940-7537

● 보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첨부된 포스터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